선체규칙 개발 연구
선종별 구조 특성을 고려한 화물창 구조해석 절차 연구
광석운반선(VLOC): 갑판상 대형 개구부 및 호퍼 코너 등에 대한 평가를 보다 정확히 수행
독립형 탱크형(Type A) 가스운반선: 화물창 개수가 3개 이하인 선박이 많아 이를 한 번에 평가할 수 있도록 함으로서 구조해석 효율성 높임
선체 구조의 직접 강도 평가 지침 제/개정: 현 국부 하중(local loads)만을 고려한 화물창 구조해석 방법은 일부 전용선박의 구조 안전성 평가에 제약사항(평가 부재의 사각 발생 및 부정확한 평가)이 있을 수 있습니다.
해저케이블과 해저 파이프라인의 경우 사고 발생 시 복구에 대한 시간과 비용이 상당히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사고 예방을 위한 보호 기술이 요구됩니다. 해저케이블 및 해저 파이프라인 파손 방지를 위해 선박 앵커, 어구 등의 인위적 요소에 대한 충돌 안전성 평가와 지진 안전성 검토를 수행하고 있으며 관련 안전 기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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VLOC Structural Strength Assessmen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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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 A Independent Tank Gas Carrier Strength Assessment
컨테이너선의 구조 및 운동 특성을 고려한 하중 및 강도 평가 방법 연구
1) Warping Stress 계산식 개발: 다양한 크기의 컨테이너선에 대해 비틀림 강도를 용이하게 평가할 수 있는 간이식 개발 연구
2) 직접 하중 해석을 통한 하중(EDW) 및 강도 평가 산식 개발 연구
3) 화물창 구조해석 지침 연구: 새로 개발된 하중(EDW) 및 선체 거더 하중을 고려한 화물창 구조해석 연구
최근 컨테이너선의 대형화 및 국제 선급 연합(IACS) 통일 규정(UR S11A & S34)의 발효(2016.7.1)에 따라 컨테이너선의 구조안정성 평가 방법에 대한 Upgrade가 요구됨에 따라 관련 기술을 연구하고 있으며, 동 연구로 컨테이너선에 대하여 보다 신뢰도 높은 구조안전성 평가기술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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EDW Approach for Containership Rule Dynamic Load Case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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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rength Assessment of Containership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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